구리소방서 다중이용업소 대상 신청 받아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되길 원하는 업소는 신청하세요’ 

구리소방서는 31일까지 시에 소재한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우수업소 선정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업소 중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선정해 영업주의 자율 안전관리 의식 제고와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다.

우수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선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관련 법령 위반 및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해야하는 등의 구비 요건이 충족돼야 하는 등 절차가 까다롭다.

그러나.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신청하게 되면 우수업소 표지부착 및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는 신창한 업소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및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최종 2개 업소가 선정할 예정인데 선정을 원하는 영업주는 신청서를 작성하여‘사업자등록증’과‘안전시설등완비증명서’사본을 첨부하여 구리소방서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구리소방서 민원팀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