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관한 2014년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가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각급 행정기관에서 국민불편 해소 및 민원행정을 선진화한 사례를 발굴하고, 경진대회를 통해 기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발굴된 우수사례는 각급 행정기관에 적극 전파해 국민중심의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실시하는 대회다.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이번 경진대회에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생활불편민원 One-Stop 해결’ 사례로 참여했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을 민원행정에 응용한 창의성과 단순한 의사소통 개선을 넘어 행정 처리의 수단으로써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전화상담 외 다양한 채널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터넷상담(채팅, 문자, 예약전화, FAX, 트위터, 카카오톡) 등 수요자 편의의 맞춤식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는 2013년 8월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 상담서비스를 본격 실시, 현재 2,523건의 높은 상담 실적으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양시 민원콜센터 전 직원이 그동안 화합하고 단결해 꾸준히 상담품질 개선과 유지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시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넘어 고품질 무한감동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경기도 민원행정개선 대상을 수상한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안전행정부 주관 10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되는 전국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