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성적이 쑥쑥’
상태바
‘여름방학 성적이 쑥쑥’
  • 이승철 기자
  • 승인 2014.07.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초·중등 온라인 무료교육서비스 운영 ‘인기’

고양시는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간 교육편차를 해소하기 위해 초·중등 온라인 무료 교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정부 3.0과제 중 하나로 수요자 맞춤형 고객서비스로 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통한 참다운 교육나눔의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oyang.go.kr)’에 사이버교육 콘텐츠를 구축, 다양한 평생교육분야 강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초·중등 온라인 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초등 온라인 교육센터’(http://child.goyang.go.kr)는 크게 ‘교과과정 콘텐츠’와 ‘부가학습 콘텐츠’로 이뤄진다.

초등학생 대상의 교과과정 콘텐츠는 주요 5개 교과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과목과 이외에 통합교과(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즐거운생활)다.

‘중등온라인 교육센터’(http://middle.goyang.go.kr)는 기존 한 가지 출판사만 제공하는 콘텐츠에서 주요 12개 과목을 지역 내 학교에서 선택한 출판사별로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2014년부터 새롭게 구성된 콘텐츠도 있다.

첫째 해당 학년만 학습할 수 있어 고학년 예습 및 저학년 복습을 할 수 없었던 문제를 보완해 전 학년 전 과목 학습이 가능토록 바꿔 자신이 원하는 학년교과를 예습·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둘째 나만의 학습 계획표를 통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을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셋째 문제별 해설 강의가 가능하다. 오늘의 학습에서 문제풀이 중 틀린 문제는 중간에 해설 강의를 학습할 수 있어 ‘내가 왜 틀렸는지, 어떻게 풀어야 할지?’를 바로 클릭해 들을 수 있다. 넷째 ‘문제풀이 클리닉’을 통해 틀린 문제를 기간별·과목별로 설정해 다시 풀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유사 문제를 풀어보고 오답 노트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글 2007 이상 프로그램이면 출력해 학습할 수 있다. 다섯째 영어콘텐츠가 한층 보강돼 ‘영어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이 원하는 영어도서를 선택해 재미있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어브레인 학습’은 특허 받은 영단어 암기 프로그램으로 반복적인 영상과 소리를 통해 영단어 암기에 큰 도움을 준다. 이외에 ‘온라인 초등교육’은 매주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학부모의 휴대폰 메시지로 알려 자녀들의 학습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서비스는 2007년부터 운영해 2014년 현재 초·중등학생 총 9만5천여 명 중 1만1천여 명이 가입해 약12% 정도가 이용 중”이라며 “앞으로 더 콘텐츠의 내실을 다져 지역 내 학생들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