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씨앗통장' 후원금 300만원 전달

▲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에서 부천시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회장 김수경)는 지난 11월 4일 부천시를 찾아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 300만원을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는 지난 달 26일 시청 잔디광장에서‘제1회 이웃사랑 나눔마당’바자회를 열고 후원금을 마련했다. 이날 바자회에는 33개 공공형어린이집 교직원, 원아, 학부모 등 1천600여 명이 참여했다. 
 
김수경 부천시 공공형어린이집협의회장은 “아이들이 직접 이웃사랑에 참여해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 성장에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나눔마당 행사를 매년 열어 이웃사랑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구 보육아동과장은 “아이들이 새 희망과 꿈을 실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어려운 친구를 돕기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일에 함께해 준 교직원, 원생, 학부모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저축을 하지 못하는 아동 30명에게 매월 1만원씩 10개월간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 아동이 매월 3만원 범위 내에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같은 금액을 정부가 적립해주는 자산형성사업으로 최근 부천시에 개인, 단체 등 후원이 잇따르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