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학교밖 청소년 대상…1인당 100만원 지원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검정고시 준비 등 학업지원을 위한 ‘학교밖청소년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6명의 장학생을 선발해서 검정고시 준비, 영어 등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이중에는 검정고시에 합격해 대학으로 진학해 재단의 다른 장학금인 안산꿈키움장학생(성적우수 및 저소득층 학생 지원)으로 선발된 장학생도 있다.

2015년에 선발된 학교밖청소년장학생은 “학교밖청소년장학금이 학업의지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어 올해 4월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고, 현재는 수능준비에 매진하면서 자신이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악기연주 지도 봉사활동도 하고 있다”며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안산시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학교밖청소년 꿈’ 지원 사업은 안산시민의 정성이 모여 만들어진 장학금의 취지가 장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실현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안산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밖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할 계획이며, 장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의 값진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2016년도 학교밖청소년장학생 선발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인재육성재단(☎414-09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