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25일까지 충남 아산에서 개최, 31개 세부종목 380명 선수참가

인천시는 18일 문학경기장에서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인천선수단 결단식’을 갖고 선전을 다짐했다.

결단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인천선수, 임원 및 보호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을 기원했다.

오는 21부터 25일까지 5일간 충남 아산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운영방식을 선수부와 동호인부로 나누어서 달라진 경기배점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천시는 31개 세부종목 380명의 선수단을 구성해 상위권을 목표로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인천 선수단은 2016 리우 패럴림픽대회 영웅 사이클 이도연, 양궁 구동섭 선수가 3관왕을 향해 전진 할 예정이며, 역도 신정희 선수, 사격 심재용, 탁구 김광진 등 인천장애인체육 간판 스타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통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론볼, 볼링, 배드민턴 종목과 2연패를 도전하는 골볼 남자팀, 최근 전국대회에서 우승을 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좌식배구 남자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 인천선수단 총감독인 박창영 인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훈련장소 부족, 예산부족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훈련에 매진 해 온 선수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선수들이 후회 없이 경기에 임하여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