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안전시스템 대거 적용…가격 1천845만∼2천580만원

▲ 17일 서울 청담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모델들이 한국지엠이 내·외관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하고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출시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트랙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17일 내·외관 모두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하고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트랙스'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더 뉴 트랙스는 2013년 이후 3년 만의 부분변경 모델로, 세련되고 과감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첨단 안전시스템의 대거 채택을 통해 신차 수준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점이 특징이다.

과거 트랙스는 동급 경쟁 차종 가운데 주행성능이 뛰어나지만, 실내외 디자인이 투박한 점이 아쉽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신형 트랙스에는 쉐보레의 신규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듀얼포트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이 장착된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 아치형의 듀얼 시그니처 LED 테일램프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이 적용돼 더욱 세련돼졌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했다.

더 뉴 트랙스에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책임지는 통합형 바디프레임과 광범위한 고장력 강판이 적용됐으며, 전방충돌경고·차선이탈경고·사각지대경고·후측방경고 시스템 등 첨단 안전시스템이 대거 채택됐다.

이같은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향상에도 가격은 기존 모델 대비 트림별로 최대 125만원 낮게 책정됐다고 한국지엠은 밝혔다. 국내 판매가격은 1.4 가솔린 터보 모델 1천845만∼2천305만원, 1.6 디젤 모델 2천85만∼2천580만원이다.

주력인 LT트림은 주간주행등,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등의 사양이 추가됐지만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대이다. 최고급 LTZ 트림은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후방카메라, 마이링크 시스템 등이 추가됐지만 가격 인상폭은 추가사양의 가치 대비 50% 수준으로 억제했다.

한국지엠은 신형 트랙스의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소형 SUV 시장의 경쟁 차종인 쌍용차[003620] 티볼리, 르노삼성 QM3, 기아차[000270] 니로를 이기겠다는 각오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새로운 쉐보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시장 트렌드를 절묘하게 조합한 더 뉴 트랙스가 개성 있고 감각적인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