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센터 내 다목적홀에서 실시
○ 도내 20여 우수기업 참여해 현장면접, 취업상담, 컨설팅 진행
○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등 참여기업 전체 현장면접 실시. 60여명 채용 예정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옥)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2016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용인시 마북동에 있는 센터 내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도내 우수 중소기업 20여 곳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취업상담, 컨설팅을 실시하고 60명 내외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장은 ‘채용관’과 ‘취업지원관’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며 면접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 무료 사진촬영 등의 서비스도 이뤄진다. 트레이더스, 나눔앤해피, 코스트코 등 참여기업 전체는 현장면접을 실시해 고객상담원, 웹디자이너,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직군을 채용에 나선다.


취업지원관은 1대1 구직상담과 취업알선을 진행한다. 경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설계사가 상담을 돕는 한편 전문 커리어코치가 직업적성·심리검사, 여성유망직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화상면접 체험, 창업상담, 여성 창업인 판매 등이 이뤄진다.


박람회 참가는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직업훈련을 받는 교육생을 비롯해 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면 나이·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채용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센터내 교육경영팀(031-8008-8138~9)으로 하면 된다.


조정옥 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이번 현장 채용박람회를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이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채용박람회가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을 위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8만4천605명에게 IT(Information Technology)와 CT(Culture Technology) 온·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해 이중 72%가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