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중 생수와 비교 시음 결과 참여자중 45%가 미추홀 참물 선택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전상주)는 인천시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생수와의 비교 시음행사에서 ‘가장 맛있는 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았다.
  
시음행사는 지난 7월 10일 인천종합터미널 광장에서 미추홀 참물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음용률 제고를 위해 터미널 이용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특명! 맛있는 물을 찾아라’에서 얻어진 결과이다.

이날 미추홀 참물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2개사의 생수를 비교 시음행사에 참여한 시민 45%가 ‘미추홀 참물’을 가장 맛있는 물로 선택했다. 
  
시음행사는 미추홀 참물 및 생수 제조사를 밝히지 않고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했다.

참여인원은 모두 646명이며, 이중 미추홀 참물을 가장 맛있다고 선택한 시민은 302명(45%)이었다.

A사 생수는 198명(31%), B사 생수는 105명(17%), 차이 없음은 41명(73%)으로 나타나 인천시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질관리시스템을 거쳐 생산된 안전한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을 없애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직접 음용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