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청장 이우종)은 8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군 장병 감사편지’ 접수 행사의 현장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인천공항 병무민원센터에서도 접수창구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는 병무행정에 다양한 계층의 국민 참여를 유도하여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 중인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계획됐다.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국민 중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동출입국 제2등록센터 옆에 위치한 인천공항 병무민원센터의 민원대에 마련되어 있는 감사편지 접수창구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기 위한 메시지를 엽서에 직접 작성하여 접수함에 넣으면 된다.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에 참여한 한 여행객은 “우리 아들도 군 복무중인데 아들 생각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대한민국 군 장병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잘 전달이 되어 복무 중인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크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의 국민이 작성하여 주신 감사편지는 ‘국군의 날’ 전후로 인천병무지청 관할지역 내 육군 제17사단 등 부대에 직접 전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더욱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