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안산, 파주, 광주, 화성 등 특성화고 취업교육 실시

여성 취/창업 전문 사이트『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가 21일부터 안산 대부고를 시작으로 광주, 포천 등 8개 지역 8개 특성화 고등학교 취업준비생 대상 찾아가는 취업전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취업전략 교육프로그램은 도내 특성화고 취업지원실 담당자들의 요구를 분석하여 구성한 것으로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전략 ▴직종별 면접전략 등으로 진행되며, 특히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현장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육 후에도 꿈날개의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 온라인교육과 전문커리어상담사의 1:1 취업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작성법, 회사적응하기, OA 등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특화 온라인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중이다. 지난 6월 용인정보고와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 500여명이 온라인교육을 수강 후 1:1 취업코칭을 받았다.
꿈날개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여성 취․창업전문 무료 경력개발사이트로, 여성유망직종, 창업, IT분야의 300여종의 무료 온라인교육과 취․창업역량진단서비스 및 1:1 맞춤형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꿈날개(www.dream.go.kr)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