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밀착 9개반 편성

안양시가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시는 물가, 보건, 상수도, 청소, 재난·재해, 수송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9개반을 편성, 5일 동안으로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당직실과 연계해, 24시간 상황을 유지하며 불편해소에 나선다.

물가대책반이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통해 명절 중점관리품목에 대한 가격동향 파악과 불공정 상거래 및 가격담합행위 등을 점검하고, 보건소는 당직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하는 한편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병원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안내를 맡게 될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가동한다. 

특히 응급을 요하는 환자발생에 대비해 대형병원 2개소의 24시간 응급체계를 확립해 언제라도 비상진료가 가능하게 하고, 식중독이나 집단환자가 발생할 경우는 역학조사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누수나 급수불량 등의 경우를 대비해 대행업체를 24시간 비상대기토록 해 신속한 복구조치가 이뤄지도록 하는 한편, 청소대책반은 청소차량을 이용해 취약지에 대한 순찰과 함께 생활쓰레기 수거 및 거리청소를 실시하고 병목안과 삼막사 등 9개소 공중화장실도 평소와 같이 관리한다.

또한 성묘객 편의를 위해 청계공원묘지 버스 노선을 증회하고 추석날인 15일에는 인덕원역에서 청계공원묘지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이밖에 재난·재해대책종합상황실을 설치, 소방서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면서 사건·사고발생의 경·중에 따른 비상연락을 취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