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아리 연합축제 '성황'

광주시는 지난 3일 남한산성 야외무대에서 “제2회 청소년 동아리 연합축제” 및 “제1회 남한산성 전국 청소년 영상제” 를 청소년과 탐방객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했다 

청소년 소통과 문화교류를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연극, 댄스, 플롯 합주, 뮤지컬, 전통공연 등 청소년 동아리에서 멋진 공연을 펼쳤으며 청소년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열띤 함성과 박수갈채를 보냈다.
 
또한 전국 청소년 영상제 수상 작품 12건에 대한 상영회도 열렸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임에도 청소년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작품 110건이 접수되는 등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와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부대행사에는 사진 전시회와, 종이한옥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청소년 및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아울러 행사 축하를 위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조억동 광주시장,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에서 영상메시지를 보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 오랜 기간 열정적으로 촬영과 공연을 위해 노력한 청소년들에게 찬사를 보내며 “청소년들에 가진 재능과 가능성이 얼마나 크고 무한한지 다 같이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영상제 대상 수상작은 ▲ 고등부 대상(광고 분야) 『남한산성, 쌓는다』 이수연 외 1인 ▲ 중등부 대상(다큐분야) 『남한산성 Song』 진현주 외 1인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