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어린이 동반 보호자 대상 설문조사

계양구는 지난달 23일 개장하여 도심속 자연휴식공간으로 인기몰이 중인 천마산 자연물놀이장의 이용 만족도 조사를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4일간 어린이 동반 보호자 400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이용 만족도 및 아이들 연령대 파악 등 총 10개 문항으로 시행된 설문조사는 만족이상이 90%로 대부분의 응답자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물놀이장을 이용한 아이들의 연령대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골고루 분포하여 천마산 자연 물놀이장이 어린이용 시설로 적합한 것으로 평가됐다.

물놀이장을 찾는 주된 이유로 가까운 곳에 위치(27%), 무료이용가능(27%), 자연과 잘 어우러진 환경(21%), 깨끗한 수질(13%), 다른 물놀이장보다 안전함(12%) 순으로 나타났는데 전체 구성목이 비슷한 비율로 분포함에 따라 천마산 자연 물놀이장이 긍정적인 요인을 고루 갖춘 시설로 평가됐다.   

설문 응답자 대부분이 가까운 곳에 무료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어서 너무 좋고, 특히 물을 매일 교체하고 청소를 하는 등 자연 속에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해 준 것에 대해 계양구청(구청장 박형우)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주 주말이 운영 마지막 휴일임을 감안할 때, 연인원 1만여 명이 찾아온 도심속의 자연물놀이장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소중한 시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에 시행한 설문조사는 천마산 자연 물놀이장 이용객의 성향을 파악한 것으로 조사결과는 향후 물놀이장 운영에 참고한다고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공원녹지과(☎032-450-56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