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함께 소통떡메치기․전통음식체험 등 다양한 행사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한가위를 앞두고 내외국인이 함께하는‘2016 한가위 전통문화체험행사’를 오는 9월 2일 송도 G타워 1층에 있는 글로벌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IFEZ는 이번 행사에서 한가위 명절에 행해지는 떡메치기를 비롯해 한복예절, 전통제례, 전래놀이, 전통음식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외국인의 오감을 자극할 계획이다.

특히, 떡메치기체험은 인절미 떡을 직접 만들어 먹어 볼 수 있고, 제례문화체험장에서는 차례를 지내며 한가위 차례문화를 배울 수도 있다. 또 우리 전통의상인 한복 입는 방법을 배우고 전통놀이인 제기를 직접 만들어 차면서 민속예술인 강강술래 놀이도 즐기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영근 경제청장은“IFEZ는 거주 외국인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도시인 만큼 이번 외국인의 정주환경 지원을 위해 마련된 한가위 전통문화체험 행사가 외국인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특히 내외국인이 함께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FEZ 한가위 전통문화체험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내외국인은 참가신청서를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ifez.g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면 되며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문의는 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453-7662) 또는 글로벌센터(☎453-735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