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11일 운정행복센터에서 파주 시민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와 주민화합을 위한 2014 주민자치 종합발표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제2?3대 파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열렸으며, 종합발표회는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전시와 비누공예, POP손글씨, 비즈공예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16개 팀이 풍물공연, 벨리댄스, 난타공연, 요가,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이임한 최유각 제2대 주민자치연합회장은 그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읍면동 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자치위원과 유관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취임한 이강노 제3대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연합회장으로써 파주시 주민자치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몸을 아끼지 않고 적극 실천할 것과 각 읍면동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하여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지역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 모두에게 다가가는 자치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주민자치는 무엇보다 지역 현안과 주민의 바람을 모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 것이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희망찬 ‘주민자치’를 펼쳐나가시길 바란다.“며 제3대 주민자치연합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운정동협의회로 출전한 운정동 벨리댄스팀이 최우수의 영예를 얻었으며, 오늘 9월에 열리는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동아리경연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