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환경위, 주택 등 소관업무 행감서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재선) 소속 의원들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업무추진 관련, 불합리한 지구단위계획 지역은 개선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들 의원은 오는 2020년도 일몰제 시행으로 계획대로라면 4조원의 예산이 필요하니 대책수립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지난 8일 환경사업소와 도시계획 및 주택 소관업무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벌였다.

▲ 심상호 의원

이날 심상호 의원(새누리당, 정자2·3동)은 도시계획과 행감에서 “수원형 생태마을 조성사업이 서울대의 토지사용 불가입장으로 생태마을 추진에 차질이 있다. 대체부지 마련과 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면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 유철수 의원

이어, 유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율천·정자1동)은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폐지를 위한 의견청취 후, 도시관리계획심의위원회에 상정·심의시 의회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지적하며 심의 후 처리결과를 의회에 통보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홍종수 의원

홍종수 의원(새누리당, 영화,연무,조원1동)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대지보상시 대지는 도시계획과에서 하고, 공원은 공원녹지사업소에서 업무를 시행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혼란이 있다”며 소관업무에 대한 홍보를 통해 민원불편을 해소하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