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정부경찰서, 셉테드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는 지난 29일 의정부시청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김성권 의정부경찰서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로부터 안전한 의정부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시와 의정부경찰서가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절도 및 강도 등의 범죄발생 위험도가 높은 지역의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체결됐다.

이를 위해 의정부시는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관련예산을 편성함으로써 CCTV 및 보안등 설치,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담당하고, 의정부경찰서는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범죄예방진단 및 분석, 각종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등 공동으로 셉테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2016년 경기도 셉테드 시범공모사업에 선정되어 7월부터 착수하게 될 ‘가능동 안전마을 환경디자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안전한 도시 의정부 프로젝트’를 가동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 시장은 “이번에 의정부경찰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의정부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범죄예방을 위한 셉테드(CPTED)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