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MICE산업의 기반구축 및 본격 시동의 신호탄

안산도시공사(사장 정진택)는 24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출자출연기관인 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원, 안산환경재단,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안산시행복예절관 등과 안산 MICE산업 기반구축 및 발전을 위한 MICE Local 콘텐츠 네트워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안산시 출자출연기관들이 협력하여 안산 MICE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고 제휴를 통해 잠재적인 MICE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업무협약은 ▲MICE Local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네트워크 강화 ▲공동마케팅 추진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앞서 안산도시공사는 지난 2월부터 사업본부 산하에 MICE사업팀을 발족시켜 선제적으로 사업준비를 해왔으며, 지난 6월 1일 안산시와 MICE사업 위수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안산 MICE산업을 실무적으로 주도하고 지원하는‘안산 MICE Bureau'의 역할을 갖게 되었다.

한편 도시공사는 6월 21일부터 중국 장쑤성 문화방송 국제교류센터 전장사진작가협회 회장단 100여명을 4박5일 일정으로 안산에 유치했다.

이번 교류사업은 안산시청사진동호회와 대부도 사진촬영투어, 안산시의회 견학, 단원미술관 관람 및 시내관광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도시공사가 안산 MICE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건 첫 프로젝트이다.

이날 협약체결을 주관한 안산도시공사 정진택 사장은“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안산 MICE산업 기반구축에 필요한 안산만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사업화가 가능해졌다.”며“앞으로 안산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확충하여 안산이 국제 MICE산업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ICE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영문 첫머리로 비지니즈 관광(BT)이라고도 하며, 21세기 대표적인 창조형 고부가가치 네트워크산업으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