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개 테마 100여가지 체험·포토존 구성

양평군 용문산 관광지에 트릭아이뮤지엄이 오픈한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서울, 부산, 제주, 싱가포르, 홍콩, 중국 산둥성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 뮤지엄으로 이미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입소문이 퍼져 있는 뮤지엄으로 용문산관광지에는 오는 7월 초에 오픈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번 용문산관광지에 오픈할 예정인 트릭아이뮤지엄은 “청춘뮤지엄”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70~80년대 거리 풍경과 놀이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점빵, 우리 동네 골목길, 옛날 목욕탕, 정든 고향역, 청춘극장, 까까머리 학창시절 등 총 8개의 테마에 100여가지의 체험과 포토존을 구성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군은 트릭아이뮤지엄이 오픈하면 침체된 양평 관광업계에 작은 돌파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로 40대 이상의 방문객이 주를 이루고 있는 용문산 관광지에 20~30대 방문객이 늘어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윤중 관광진흥과장은 “청춘뮤지엄과 같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미술관을 통해 용문산 관광지를 찾는 젊은 관광객이 늘어나고, 나아가 지역 상권을 살리는 양평군의 빌바오 효과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용문산 관광지는 연간 100만명이 찾는 경기도 내 힐링 관광지로 수령 천년의 용문사 은행나무와 해발 1,157m 용문산 등산로, 양평군립 친환경농업박물관 등의 시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