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상 및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총 1,000만원 상금 시상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송형근)은 ‘제8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

 차세대 환경지킴이인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8회를 맞는 본 공모전은 매회 3,000여명이 넘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대회로 수도권대기환경청의 대표적인 환경공모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쾌청한 하늘, 유쾌한 오늘”로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세부 주제는 ‘아름다운 하늘, 깨끗한 공기’, ‘맑은 하늘을 지키기 위한 나의 노력’, ‘우리가 바라는 미래 환경’이며, 응모기간은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http://me.go.kr/mamo), 블로그(http://mamoblue.kr), 승용차 없는 주간 홈페이지(http://carfreeday.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그림 뒷면에 부착․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는 미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작품의 주제성, 전달성, 창의성, 회화성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 발표는 9월 12일이며 175명에게 환경부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및 상금 총1,000만원이 수여된다.
 
입상작품은 환경부와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홍보되며, 홍보물 제작, 환경작품 전시회, 공공저작물 등록 등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활속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차세대 환경지킴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공모전 운영사무국 : (121-894)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85 동현빌딩 4층(문의 : 070-7404-2783)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