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학습에서 이루어진 경험을 현장 실무에 직접 투입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윤인문)는 스쿨모터스 찾아가는 무상 이동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스쿨모터스는 학교기업으로 교육부 및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지원 아래 자동차관리법 제35조에 의거 인천시 남구청으로부터 소형자동차 정비업(2급)으로 승인받아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튼실한 학교기업으로 2014년 교육부 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학교기업으로 선정되어 계속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영예를 얻었다.
 
학교기업 스쿨모터스는 학교기업 시행령이 발효된 2004년부터 자동차 정비 서비스 3급 부분정비업으로 시작해서 2급으로 승격을 거치면서 현재 11년간 사업을 계속적으로 이어 가고 있다.
 
이러한 점은 교육가족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어 가능했던 일이며 또한 인천기계공고 최고의 기술진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기업 담당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실이라 할 수 있겠다.
 
학교기업은 학생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현장학습에서 이루어진 경험을 현장 실무에 직접 투입할 수 있는 기술인 육성과 학생 적성에 맞는 취업·창업 진로 프로그램 및 매뉴얼을 통하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목표를 두고 교육과 기업을 병행하는 형태의 기업이다.
 
또한 인천기계공고 학교기업 스쿨모터스에서는 6월 24일부터 7월 초까지 하계 방학기간 전에 이동정비 서비스의 신청을 받은 결과 계양도서관 및 신흥중학교 등 약 15개 기관의 신청을 접수받아 찾아가는 이동 정비를 시행하여 각종 오일의 무상보충 및 등화장치 무상 교체, 무상점검, 상담 서비스를 통하여 좀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각 기관과 학교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과 신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