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오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영구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주택은 관내 원흥지구 A1블록 26㎡ 268호, 33㎡ 72호로 총 340호이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2014.07.09.)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 세대주로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등록증이 교부된 자, 65세이상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포함)부양자로 수급자 소득인정액 이하인 자, 아동복지시설 퇴소자로 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은 자가 이에 해당된다. 

이번 임대모집은 우선공급 및 장애인·고령자 주거동도 같이 모집하며, 우선공급에는 국가유공자·5.18민주유공자·특수임무수행자 또는 그 유족, 귀환한 국군포로로서 국방부장관에게 등록한 자, 수급자 중 혼인기간 5년 이내 로서 자녀가 있는 자가 포함되며, 장애인·고령자 주거동은 영구임대주택입주자격을 갖춘 자로서 본인과 세대원 중 만65세 이상 또는 장애인 등록증이 교부된 자이다.  

입주자는 가구원수, 세대주연령, 고양시 연속거주기간 및 장애유무 등의 항목 배점을 기준으로 총점이 높은 순번대로 오는 9월 초 340세대가 최종 선정되며,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입주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영구임대주택은 저소득주민의 관심도가 높은 임대사업인 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입주자 선정작업에 더욱 객관적이고 철저하게 할 것” 이라 밝혔다. 

신청은 접수기간 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고양시 민원콜센터(☎909-9000) 또는 관할 동 주민센터 및 구·시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