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7,000여명 참여, 축제 열기 더해

이천시는 지난달 28일 오후 1시30분부터 온천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제2회 청소년시설연합축제 ‘5월의 청춘예찬 오! 청춘!’ 과 더불어 ‘2016년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등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하여 정종철 시의회의장, 윤일경 이천교육장, 이주분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봉재승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법사랑보호복지위원회장 등 내빈과 청소년 및 지역주민 7,000여명이 참여하여 축제의 열기를 뜨겁게 발산했다. 

이번 축제는 이천시 청소년시설 및 이천소방서, 효양고, 이천고, 양정여고, 이현고, 도예고, 다산고, 청소년 참여 기구 등의 기관 및 단체가 총 45개의 체험 부스 및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초청 팀인 레인보우 치어리더, 성악앙상블, THE. B(THE BEST DYNAMIC), REFLEX 아카데미를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 시설에서 선발된 청소년 동아리 등 총 9팀이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연합축제가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 매김하여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