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국과 건설교통사업소 언론 브리핑 열어

평택시 사회복지국과 건설교통사업소는 26일 언론 브리핑을 열고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과 시민중심의 버스 통합·노선변경 운행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평택시에서는 영유아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육될 수 있는 환경조성과 함께 수준 높은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사회복지국은 이날 돌봄 품앗이 ‘경기육아나눔터’ 설치 및 어린이집 시간제 보육사업과 취약지역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계획을 설명했다.
 
다음달 17일 개소할 예정인 ‘경기육아나눔터’는 이웃 간의 교류 및 품앗이를 통한 육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으로 이웃간 돌봄 품앗이를 확대한 주민자치적 놀이공간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소사벌 택지개발지구내 국민임대주택단지 어린이집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20년간 무상임대 협약 체결로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7월초 개원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평택시는 각종 도시개발로 도시규모 확대되어 상대적으로 교통불편을 느끼고 있는 지역의 시민들을 위해 버스 통합·노선 변경 등 운행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1일부터 시행되는 버스통합·노선변경 주요내용은 ▲평택항·해군2함대를 운행하던 좌석버스를 시내버스로 전환, 기존 2,100원에서 1,300원~1,700원으로 요금인하 ▲유사 경유지 노선 통합 운행으로 환승불편해소, 운행횟수 증가 ▲98번 버스 노선 연장(당초 해군기지(아)→ 연장 해군2함대 정문).

7월1일부터는 ▲서정리역~청북택지지구간 운행버스 증차, 평택항까지 노선연장 ▲용이동~평택세무서~평택역까지 운행하는 3개사(협진·서울·평택여객)신규노선 개설 ▲안성IC~평택지방법원~지제역간 BRT노선 임시운행 등 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