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개혁 부당성 성토하며 재정개혁안 철회 강력 요구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을 저지하기 위해 결성된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운동본부’는 25일 오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시민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과 함께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궐기대회를 가졌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신현수 용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 김민기, 백군기 국회의원과 도의원, 용인시의회 의원 27명 전원이 참석했다.

궐기대회에서 시민들은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의 부당성을 성토하며 용인시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개혁안을 철회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운동본부의 김대성 본부장은 “용인시가 채무상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 1인당 17만원의 세금을 빼앗아 가면 우리시의 재정은 파탄날 것”이라며 “개혁안 백지화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끝까지 뜻을 관철시키자”고 말했다.

정찬민 시장은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 직장인, 트렉터를 멈추고 참석한 농민 등 많은 시민이 참여해 뜻을 모아주시는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 자리를 빌어 용인시민에게 큰 피해만 주고 다른 도시에 별 혜택도 주지 못하는 이 터무니 없는 재정개혁안을 반드시 철회해 줄 것을 정부에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김량2통 노인회장 최중휘씨는 “용인시는 여태 고생해서 곳간에 겨우 살림을 준비했는데 그걸 아무런 예고도 없이 불쑥 뺏어간다고 하는 형국”이라며 “매년 1,724억원이나 떼어간다는 이런 법은 없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량2통 노인회 회원 10여명이 이날 대회에 참석했다.

또 신체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 권오선 지부장은 “지부 산하 13개 단체 회원 500여명이 모두 이날 궐기대회에 참석했다”며 “중앙정부가 복지 증진을 위해 재정을 도와주지는 않고 세수를 빼앗아 간다면 용인지역 장애인들의 현실을 무시하고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마을문고 용인시 손동란 지회장은 “1,724억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의 시 수입을 가져가면서 시민들 누구도 모르게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식의 행정을 이해할 수 없다”며 “용인시민이라면 누구라도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서 이런 법을 저지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으로 운동본부는 홍보와 설명회 등을 통해 지방재정개혁안을 저지하기 위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