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화장품 특판 기획전’참여 지원

경기도가 아시아 뷰티시장을 대표하는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와 손을 잡고 ‘2016년 뷰티 R&DB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뷰티 R&DB 지원사업’은 도내 뷰티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중견기업으로의 도약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매출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내 사업자 등록을 보유한 뷰티상품(화장품 및 미용기기 등) 관련 중소기업으로, 지원업체로 선정 후 즉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지원 분야는 ▲임상 전주기 지원, ▲중국 백화점 내 특별 상품전 참여 두 분야다.

우선, ‘임상 전주기 지원’ 분야에서는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업체는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 임상연구소에서 기업 당 3,000만원 상당의 주름개선 또는 미백 기능성 평가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중국 백화점 내 특별 상품전 참여 지원’ 분야에서는 중국 대형 백화점 내에서 열릴 ‘경기도 및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 특별 상품전’을 통해 우수 화장품 특판 기회를 제공한다. 또, 부스 및 기본장치, 브로슈어 제작 및 홍보 등도 지원 한다.

특히, 우수 판매 제품의 경우, 향후 중국 대형 백화점의 입점도 지원할 계획이어서 중소기업의 중국 판매 유통망을 확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대균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장은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 지난 2015년부터 협업을 추진, 임상전주기 지원을 진행해 왔다.”면서, “사업성과를 확대할 계획을 사전에 기획해 2017년도 예산에 반영, 경기도와 함께 지속적인 뷰티 R&DB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기세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앞으로도 경기도내 뷰티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아시아 뷰티 시장을 대표하는 경기도 스타기업을 발굴·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업지원서 마감은 5월 27일까지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피부생명공학센터 : 031-888-617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