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만원 수강료 지원 스포츠강좌 수강

인천 중구는 2016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과 복권기금으로 운영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생활체육활동에서 소외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월 최대 7만원까지 스포츠시설 이용 강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연초에 58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1월부터 스포츠 강좌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더 많은 대상자에게 지원하고자 국민체육진흥공단에 5,880천원의 기금을 추가로 신청하여 배정된 예산과 올해 스포츠강좌 미등록에 따른 불용예정 예산을 활용하여 이번 추가선정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자는 중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만5세에서 만18세까지의 유·청소년이다.
   
현재 통화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중복수혜가 불가하므로 대상에서 제외되고, 2016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지침이 변경됨에 따라 기존에 24개월 이상 지원받은 대상자도 누적지원기간 최대 24개월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대상에서 제외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신청기간 내에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http://www.svoucher.or.kr/)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추가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중구 관내 수영장, 태권도장, 합기도장 등 스포츠강좌지원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월 최대 7만원의 수강료 지원을 받으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