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학교사회복지실 학생운영단

의왕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는 6개 학교(고천초, 의왕덕성초, 의왕부곡초, 고천중, 백운중, 의왕부곡중)는 지난 16일 고천중학교 그린사랑방에서 학생운영단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연합발대식에 참여한 45명의 학생운영단은, 앞으로 각 학교의 학교사회복지사업 운영을 돕고 또래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활동에 앞서 한 자리에 모여 관계를 형성하고 소속감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천중학교 어영미 교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사회복지실 운영단으로서 의젓한 모습을 격려하며 향후 열심히 활동하여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1부에서 학생운영단들은 임명장 수여 및 선서문 낭독을 통해 운영단으로서 우리 학교, 우리 지역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것을 다짐했으며, 2부에서는 나를 소개합니다, 짝짓기놀이 등 집단활동을 통해 타 학교 운영단 학생들과 함께 운영단에 참여한 이유를 알아가며 친밀감을 형성했다. 이후 내가 생각하는 나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마인드맵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생각을 공유하고 나와 같은 혹은 다른 생각들을 나누어보며 학교 혹은 지역에서 다양하게 실천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발견하고 구체화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연합발대식에 참여한 운영단의 한 학생은 “타학교 혹은 모르는 친구들과 친해지고 함께 어울려 활동하는 기회가 됐고, 우리학교에서 운영단으로서 어떻게 활동해야 할 지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의왕시 학교사회복지실 학생운영단은 학교와 지역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평화로운 우리마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