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11회 가족건강 걷기 대회 성료
상태바
양평군, 제11회 가족건강 걷기 대회 성료
  • 이영일 기자
  • 승인 2016.04.1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천여명 군민 참석 '대성황'

양평군이 지난 16일 오전 8시 양평나루께 축제공원에서 2천여명의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제11회 가족건강걷기대회가 성료됐다, 

이번 대회는 싱그러운 봄 내음이 가득한 물소리길을 가족과 함께 걸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출산장려 및 가족사랑”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대회 코스는 양평나루께 축제 공원에서 출발해 양평 제1대교 갈산체육공원 조깅코스 5km구간을 반환점으로 돌아 출발점인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7km코스였으며, 맑은 날씨에 가족과 함께 양평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주민 2,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는 가운데 설운도 축하 공연으로 흥겨운 화합하는 장이 마련됐으며, 이번 건강 걷기는 가족의 건강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날이 됐으며, 양평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양평을 만들도록 노력하는 행사였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양평백운로타리 맹호순 회장은 “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걷기 운동으로 가족과 이웃 간의 화합을 이뤄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로타리가 앞장서 일조하고 지역주민들의 봉사정신을 고취시켜 일깨우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 양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건강(힐링) 홍보관을 운영해 참석 주민을 대상으로 ▲단맛 줄이기 ▲덜 짜게 먹기 및 고혈압 당뇨 관리 ▲ 걷기의 효과 등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의료지원으로 안전사고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특히 제5회 인구의 날을 맞이하여 “낳으세요! 오늘의 행복, 키우세요! 내일의 희망” 홍보관을 운영하여 양평군민이 출산장려 정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기도 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