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농업 R&D 성과 실용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 맺어

경기도농업기술원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기술원이 갖고 있는 농업기술의 민간이전과 해외진출 등 실용화사업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임재욱 경기도농업기술원장과 장원석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7일 오전 11시 10분 경기도농업기술원 상황실에서 ‘농업연구성과 실용화 확대와 공동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2009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농업기술 실용화 전문기관으로 주로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연구 성과물의 실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 소재 산업체 대상 기술수요조사 공동추진, 기술이전업체 대상 기술설명회 공동 개최, 이전기술 사업화 촉진지원, 기술이전 우수업체 투자연계(IR) 공동 협력, 국내우수 농업기술·제품·품종의 해외진출 공동추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 실용화는 신품종, 신기술, 농자재 등 연구개발 이후 만들어진 성과물을 농업인단체, 산업체, 해외수요자 등에 이전하여 로열티 수입 확보, 농산물 소비 확대, 농업인 소득 향상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농업기술 마케팅 분야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올해 3월 마케팅지원팀을 신설하며 농업기술 실용화 사업을 준비해 왔다.  
임재욱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 농업기술의 실용화가 확대돼 관련 산업이 활성화되고 농가소득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수도권 농업인과 농산업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