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대부도 여행으로 삶에 여유와 힐링을

안산시는 시화호조력발전소, 대부해솔길, 탄도바닷길 등 서해의 보물섬 대부도를 여행할 수 있는 안산시티투어를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산시티투어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되고  중앙역 신도시방향 시티투어 탑승장에서 출발하며, 스토리텔러가 동행해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여행이 아닌 안산시의 역사문화와 관광에 대한 설명으로 체험과 이해를 통해서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호기념관, 단원미술관, 안산갈대습지공원 등 문화예술 탐방을 특화한 시내권 관광 1개 코스와 시화호조력발전소, 대부해솔길, 어촌민속박물관 등 대부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2개 코스로 운영된다.

또한, 유리섬박물관, 종이미술관 등 대부도에서 관광과 예술체험이 가능한  체험코스는 보물섬 대부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친 일상에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단체 30명 이상 예약하는 관광객에게는 자유롭게 원하는 코스를 정하여 여행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도 운영하며, 올해부터는 2층 버스를 투입하여 서울 광화문에서 매주 수요일 출발하는 코스를 신설하여 수도권 시민들이 안산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경호 관광과장은 “안산의 특화된 관광 명소 체험을 통해 관광도시 안산을 대내외로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해양생태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티투어 탑승예약은 ㈜온누리관광여행사(1899-7687)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481-306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