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경기 글로벌 CEO무역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공동으로 ‘경기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및 전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9월 17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마다 중기센터에서 10주간 진행된다.

교육은 ▲리더십 특강, ▲아프리카, 중동, 중남미, 동유럽, 동남아, 동아시아 등 주요 수출지역 진출전략, ▲참가자 간 교류를 위한 워크숍, ▲해외탐방연수 ▲원우회 모임 개최를 비롯한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 중소기업 CEO의 해외마케팅 역량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중기센터 기업지원 노하우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과정으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베트남, 미얀마 등 신흥국가를 직접 찾아가 해외진출 성공기업을 방문하고, 전략적 진출방안 모색을 위한 현지 특강, 이문화 체험 등 현지 프로그램을 병행한다.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중기센터 대표이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상을 수여한다. 지난해 진행된 교육과정은 교육을 신청한 30명 모두 수료했으며, 현재까지 매월 정기모임을 개최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경기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는 경기도 중소・중견기업 CEO 및 임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뒤 작성하여 팩스(031-259-6171) 또는 이메일(yerikim@gsb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신청자 15명에게는 중기센터 아카데미팀이 운영하는 100만 원 상당의 공개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등 참가특전을 준다. 

중기센터 임달택 창업성장지원본부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중소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CEO 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 및 GSBC 아카데미의 교육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 (김예리 031-259-606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