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3월 한 달 동안 총 56,144대(완성차 기준- 내수 16,868대, 수출 39,276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3월 내수판매는 16,868대로 전년 동월 대비 27.6% 증가했다. 이는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래 최대 3월 실적. 한국지엠이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되는 가운데,  특히 경차 이상의 성능, 안전성, 편의사양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신형 스파크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며 3월의 호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지난 한달 간 9,175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87.7%가 증가했다. 이는 회사 출범 이후 월 기준 최대 판매량. 지난해 8월 출시된 신형 스파크는 세련된 디자인과 독특한 스타일에 더해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사양, 편의사양 등 비교할 수 없는 우월한 상품성을 갖췄으며, 이를 인정받아 고객의 큰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스파크는 국내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지원하며, 경차 최초로 차체의 71.7%에 이르는 광범위한 부위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경차 부문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상품성을 인정 받아 국내시장 이외에도 전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순차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임팔라의 지난달 내수판매는 총 2,009대로, 지속적인 고객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임팔라는 최근 출고 대기 기간을 2개월 이하로 정상화 하는 등 충분한 물량 확보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동급 최고의 성능과 실용성,  안전성을 갖춘 트랙스는 지난 한달 간 1,002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7.9% 증가하는 등 고객의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은 “스파크, 임팔라, 트랙스 등 쉐보레 제품들이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지엠은 지난달에 회사 출범 이후 최대 3월 실적을 기록하게 됐다”며, “한국지엠은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이달에 공식 판매를 시작하는 캡티바를 시작으로 말리부와 Volt 등 7개 이상의 신차 및 부분변경 신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올해 내수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의 3월 한달 간 완성차 수출은 39,276대를 기록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72,264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2016년 1~3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49,948대 (내수 37,564대, 수출 112,384 대, CKD제외)였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은 186,769  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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