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7. 11까지 G-TECH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2차 모집

혁신형 기술 창업에 특화된 기술 전문가 멘토링 및 창업자금 지원

창업 후 IICC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 예정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이 지난 5월 모집공고를 통해 1차 혁신형 기술 예비창업자를 모집하여 선정한데 이어, 오는 11일까지 `제2차 G-TECH 창업지원 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G-TECH 창업지원 사업은 LED, IMT-로봇, 시스템반도체, 방송통신 등 산업혁신클러스터(IICC)14개 산업분야와 미래 먹거리 산업분야를 밀착 지원해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는 사업으로 기술 멘토링부터 멘토 기업 파견운영, 창업자금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로 대상자에 선정되면, 6개월 동안 해당 기술 분야 전문가의 1:1 전담 멘토링, 해당분야 기업의 파견을 통해 창업 관련 정보와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재무, 회계, 인사 등 경영 관련 일반적인 교육과 더불어 기술사업화 관련 심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창업 후에는 경기과기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학·연·관 협력 네크워크를 통해 기술혁신활동을 추진하는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택 경기과학기술진흥원장은 “창조경제의 핵심은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과학기술과 융합시켜 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업의 성장을 촉진시켜 새로운 일자리와 산업을 창출하자는 것”이라며 “진흥원이 도내 혁신기술 창업의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 (www.gstep.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산학연지원본부 산학연협력팀(031-888-953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