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교육, 전문성 신장과 소통을 위해...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시범운영을 위한 평가관리자 및 실무자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014년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에 앞서 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육부의 유아교육 선진화 추진계획 및 유아교육발전 5개년 계획에 따른 것으로, 유치원의 규모별·설립별·지역별 특수성을 반영하고자 단계적으로 도입 추진하고 있다.
 
올해 평가대상은 2학급 이상 국․공립유치원 재직 교원이며, 남부 관내에는 2개 단설유치원과 14개 병설유치원이 해당된다.
 
평가의 영역은 학습지도, 생활지도, 유치원 경영 등이며, 동료교원평가와 학부모 만족도 조사의 익명성 보장을 위해 온라인평가시스템을 활용한다.
 
연수의 강의를 맡은 영종유치원 장명순 원장은 2014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계획과 매뉴얼을 안내하고, 시범운영에 참여하는 교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2012년~2013년 운영 경험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공립유치원 원감과 교사들은 소속 유치원의 여건을 고려하여 실제 운영에 필요한 절차와 유의점을 질의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연수에 임했다.
 
창의인성교육지원과 강정환 과장은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를 통해 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육이 활성화되고 교원의 맞춤형 연수를 지원함으로써 유치원교육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격려하고, 유치원의 특수성을 반영한 현장지원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