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7월 1일부터 전국 지방세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조회·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 위택스’서비스를 실시한다.
 
‘스마트 위택스’는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인 위텍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전국 지방세를 스마트 폰으로 손쉽게 조회·납부 및 환급금 조회·신청도 가능한 앱 서비스이다.
 
‘스마트 위택스’ 납부 서비스가 실시되면 스마트폰을 활용해 지방세 전국 조회·납부 및 환급금 조회·신청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지방세 인터넷 홈페이지 위택스(www.wetax.go.kr)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공인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 이동(PC→스마트폰) 등 절차를 거치면 된다.
 
특히, 전자납부번호를 알고 있으면 위택스회원 가입과 관계없이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스마트 위택스’를 통해 지방세를 납부할 수도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납부서비스로 은행 방문이나 인터넷 사용 등 온·오프라인을 넘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세금납부가 가능해졌다”며, “주민 납부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주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시도 지방세 고지 및 납부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도 지방세 납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해 주길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