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에서 착실히 준비…오키나와에서 실전 테스트"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미국 플로리다 1차 스프링캠프에서 체력을 키우고 실전 훈련을 준비한다. 

미국 플로리다 베로비치에서 훈련하던 SK는 10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입국한다. 

SK 선수단은 11일 하루 쉬고 12일 일본 오키나와로 떠나 실전 훈련에 돌입한다. 

김용희 SK 감독은 "플로리다 캠프에서는 체력 훈련 위주로 착실히 시즌을 준비했다. 선수 모두가 올 시즌 중요성을 알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캠프에 임했다"며 "진지하게 최선을 다한 만큼 1차 캠프에서는 좋은 성과가 있었다. 오키나와에서 평가전을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투수 조한욱과 이정담, 야수 김동엽과 최승준을 1차 스프링캠프 최우수선수로 꼽으며 "4명 모두 기량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선수 간 화합도 좋았다. 지금 같은 마음과 자세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용희 감독은 외국인 선수 3명에 대해서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재계약한) 크리스 세든과 메릴 켈리는 그동안 해온 대로 철저히 훈련하고 있다. 작년과 비슷한 속도로 잘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믿음이 간다"며 "세든과 켈리 모두 KBO리그를 경험했으니 올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새 외국인 타자 헥터 고메즈를 두고도 "많은 준비를 하고 캠프에 합류했다.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하며 팀에 녹아들었다"며 "오키나와 캠프와 시범경기를 통해 KBO리그에 적응한다면 좋은 활약을 할 것"이라고 장밋빛 전망을 했다. 

물론 아직 팀은 완성되지 않았다. 김 감독은 '경쟁심'을 팀 전력을 끌어올릴 요소로 보고 있다. 

최대 격전지는 4, 5선발이다. 김광현과 켈리, 세든만이 선발진 합류를 확정한 상태다.

김 감독은 "4, 5선발 경쟁은 계속될 것"이라며 "박종훈, 문광은, 문승원, 이정담, 채병용 등이 선발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오키나와 캠프와 시범경기에서 지속적으로 지켜볼 것이며 최적의 선수를 뽑겠다"고 경쟁을 유도했다. 

SK는 오키나와에서 10차례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주전 자리를 확보하지 못한 선수들에게는 사령탑 눈도장을 찍을 좋은 기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