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기 위해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고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및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참여 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연중 신청을 받으며 사업장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사가 6개월간 6회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 및 금연보조제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참여자중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 기념품과 무료 치아 스케일링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는 이동 금연클리닉 서비스 외에도 체지방 분석 등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고혈압·당뇨 검사’, 금연성공을 위한 영양 섭취법, 구강상담, 건강용품지원 등을 함께 제공하며 사업장 주도로 금연펀드 조성, 사업장 금연캠페인, 흡연자의 금연 자조교실 운영 등 상호 협력하여 건강한 사업장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단원보건소는 1월 11일부터 22일 까지 신청서를 받아 선정된 사업장(3개소)에게는 2월부터 11월까지「건강한 사업장 만들기」를 위한 종합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원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자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동 금연클리닉 및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단원보건소(☎481-346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