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썰매장, 1000인의 눈떼조각 등즐길거리, 볼거리 풍성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와 함께하는 ‘2016 양주눈꽃축제’가 눈썰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양주시장흥휴양림 일대에서 2월까지 열린다.

올해로 3번째 열리는 2016 양주눈꽃축제의 주제는 ‘눈과 예술, 하얀 감동’이다.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스노우마운틴, 로봇극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눈과 예술의 감동을 선사하는 겨울축제다.

눈꽃축제에서 가장 인기있는 놀이 공간은 눈썰매장이다. 성인용 슬로프 1개와 어린이용 슬로프 2개를 설치해 연령대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성인용 슬로프는 200m, 어린이용슬로프는 150m로 수도권 인근 눈썰매장 중 가장 길다. 눈썰매의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보다 길게느낄 수 있다.튜브형 썰매를 출발지점까지 운반해주는 리프트도설치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미취학아동들을 위한 유아용 눈썰매장도별도로 운영한다.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슬로프 종료지점의 정지구간을 늘렸고 미끄럼방지용 고무판을 설치했다.

눈썰매장과 함께 다양한 겨울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거대한 눈더미로 이뤄진 스노우마운틴체험장은 눈을 마음껏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직접 눈더미 위에 올라가 눈으로 모형을 만들며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대표적인 겨울 놀이터인 얼음썰매장에서는 얼음 위에서 썰매를 타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또한 무동력붕붕카를 탈 수 있는 플라즈마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킥보드장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스토리와 음악, 로봇이 어우러진 이색공연인로봇극장에서는어린이들이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뛰어 노는 공간인 허니랜드에서는 어린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016 양주눈꽃축제의 최대 볼거리인 1,000인의 눈떼조각도 진행된다.1,000명의 참가자들이눈조각작품 1개씩 만들기에 도전한다.눈조각 작품은6일부터 눈꽃축제 현장에서직접 만들어지고전시된다. 관람객들은휴양림 속에 펼쳐진 1,000개의눈조각들을 통해 색다른 예술적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특히 눈떼조각 제작 기간 중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눈조각 만들기에 직접 참여도 가능하다. 보는 즐거움을 넘어 눈조각 작품을 직접 만드는 예술경험도 할 수 있다. 

양주눈꽃축제는 매년 3만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하는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특히 서울 도심에서 한 시간 거리의 위치에가족들이 함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며올해는 5만명의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입장료는 소인과 대인 모두 1만 2천원이며 크라운-해태제과 고객들은 아트블럭(9,000블럭)으로 결제할 수 있다. 양주시민과 20명 이상의 단체입장객, 장애인에게는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2016 양주눈꽃축제’ 홈페이지(www.fes-artvall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