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화 안산시의원은 일선 현장을 누비며 행정서비스의 질을 챙기는 의정활동을 의욕적으로 펼치고 있다
.
유 의원은 최근 안산시 체육진흥과 관계자들과 인조잔디 교체공사가 예정된 상록구 성호축구장을 찾아 시민 편의를 적극 반영한 성실 시공을 당부했다.
 
성호축구장은 인조잔디 내구 연수가 지나고 잦은 사용으로 잔디 훼손이 큰 곳으로, 시민들의 이용 불편과 안전사고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하지만 예산 부족으로 개선 사업 추진이 지연되다가, 유화 의원이 경기도의회에 요청해 인조잔디 교체공사 사업비 6억5천만원을 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공사에는 면적 8,030㎡의 인조잔디를 교체하는 것 외에 366m에 이르는 배수로와 노면을 정비하는 것도 포함돼 있으며, 시는 2016년 3월부터 공사를 실시해 6월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현장에서 인조잔디 구장 곳곳에 패인 흔적을 확인한 유화 의원은 잔디 교체 공사 시행이 시급한 상황임을 재확인하고, 시 체육진흥과 측에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사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화 의원은 “성호 구장의 노후된 체육시설을 정비함으로써 이용 편의를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뿐만아니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인조잔디 교체 공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화 의원은 이날 성호 인조잔디 축구장을 찾기에 앞서 ‘안산시 U-정보센터’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내년에 설치될 CCTV를 통해 지역의 방범 취약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