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26일 한국어린이 집 총연합회가 주최한 2015년 전국보육인 대회에서 보육사업유공 정부포상인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 표창은  보육환경 및 건강한 아동육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은 것으로 가평군의 제1군정시책사업인  인구늘리기와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양질의 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공립어린이집을 읍·면마다 운영하고 신규 공공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3개소를 선정해 신청하는 등 공격적인 노력으로 수준은 높고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해 근속수당(월 3~5만원)을 지급하고 연찬회와 워크숍 등을 개최해 보육교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아동학대와 안전사고 등을 추방해 안심 보육환경을 정착시키고자 아이사랑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 행복한 어린이집 교사 서약식, 어린이 급식지원센터 등을 운영해 건강·급식·위생·안전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덜어내며 부모들의 만족도를 올린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특히,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어르신도 참여해 주목을 끌고 있다, 노인인력을 활용해 전 어린이집에 동화구연, 보육교사보조, 급식도우미 등 파견사업을 추진해 안심보육환경 조성, 밥상머리교육, 일자리창출 이라는 효과도 얻어내고 있다.

가평군은  ″민·관의 관심과 협조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아이와 부모가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한 가평, 희망가평을 실현해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