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나누는 마을 & 우리 이야기

선부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철)는 지난 10월 31일 석수골작은도서관(관장 임은아)과 함께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 나누는 마을 & 우리 이야기」책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부2동의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시작된 마을공동체회복을 위한 책축제로 석수골 작은도서관 야외마당에서 진행됐으며 성준모 안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어린이들의 참여로 축제의 활기가 더했다.

아이스 브레이크, 오프닝공연으로 시작된 축제는 지난 9월부터 석수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준비된 행사로 그동안 과제로 내 준 도서를 읽고 제출한 독서감상문에 대한 수상식과 독서감상문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어른이나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노래배우기, 자연물을 활용한 공예품 만들기, 내 이웃에게 책을 소개하기, 나뭇잎과 상상놀이, 달걀꾸러미 만들기 등 자연과 책을 연관 지어 진행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모두 즐겁고 유쾌한 하루를 보냈다.

이영철 선부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책 읽는 마을 선부2동이 이번 축제의 주제처럼 이웃에게 필요한 것, 배려와 관심이 있는 이웃이길 바란다”며 “오늘 책 축제에 참여해 주신 마을 주민 여러분들과 어린이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