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팅커벨 팀(각골초등학교 김한울, 이채원), 중·고등부 남영인 학생(원곡고등학교) 최우수상 수상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제2회 안산시 영어팝송콘테스트를 지난 10월 21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달맞이극장에서 개최하여 초등부는 팅커벨팀(각골초등학교 김한울, 이채원)이, 중·고등부 남영인 학생(원곡고등학교)’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관내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 및 영어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대학교 안산화정영어마을이 주관해서 안산시 초, 중, 고등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1차 동영상심사와 예선 발표를 거쳐 최종 선발된 20개 팀이 본선에 올라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참가자들은 ‘Song for You(당신을 위한 노래)’의 주제로 영어 프리젠테이션 및 가창실력을 뽐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고, 관객들 또한 참가자들의 영어 말하기능력과 그에 버금가는 팝송실력에 여느 콘서트 못지않은 열정을 보여주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펼쳐진 안산호원초등학교 영어연극부 학생들의 영어연극과 제1회 영어팝송콘테스트 수상자인 김수아, 김주아 학생의 축하공연은 시상에 앞서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었다.

총 20개팀 중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팅커벨’팀과 ‘남영인’ 학생은 최우수상 호명과 함께 기쁨을 감추지 못했으며 “처음에 여기까지 오게 될 줄 몰랐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제 노래를 들어주고 이 무대에 서니 정말 즐거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은 초등부에서 ‘Be happy’ 팀(슬기초 이보민,최승현)과 구채이 학생(안산해양초)이, 중·고등부에서 ‘Sofa’ 팀(성안고 조병헌, 정의지)과 ‘항공시스터즈’ 팀(안산해양중 최소연,김윤수, 김세영)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의 권한으로 주어지는 심사위원 특별상은 ‘감미남녀’ 팀(시곡중 손지원, 안유정, 김예찬, 조수빈)이 수상했고, 그 외의 본선 진출팀에게는 장려상이 주어졌다.

한편 제2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안산화정영어마을은 향후 더욱 많은 안산시민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영어 관련 행사를 확대하고, 안산시 유일의 비영리영어교육기관으로서의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