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수원 팔달 출마 가능성 시사

새정치민주연합 손학규 상임고문은 17일 "지금까지 당의 어려움을 짊어지는 것을 피해온 일이 없다"며 오는 7·30 재보궐 선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손 고문은 이날 싱크탱크인 동아시아미래재단이 세월호 참사 후속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토론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수원 팔달 지역에 출마해달라는 당의 요청이 있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손 고문은 그러면서 "어떤 경우에도 우리 당과 국민, 우리 정치에 도움되는 일이 무엇인지 그 생각으로 정치에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원 팔달은 새누리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지역구여서 당 입장에서는 당선이 힘든 지역 중 한 곳으로 분류돼 일각에서 지역 내 인지도가 높은 손 고문이 출마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손 고문은 그러나 출마 결심에 대해선 "당이 7·30 재보선의 성격을 어떻게 규정하고 그에 따라 당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이 바탕 위에서 당이 결단할 문제"라며 "당 결단에 따라 제 입장을 결정할 것"이라고 즉답을 피했다.
.

통합의 정치 실현 방안으로 '독일식 다당제 연립정부 체제' 도입을 주장하는 손 고문은 지방정부 여야 '연정(聯政)'에 대해선 "연립정치, 연합정치를 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정책연합부터 시작하자는 것은 아주 좋은 방향"이라며 "우리나라가 연합정치, 통합정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중요한 초석을 만들 수 있어 희망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