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TV, 맥북, 로봇청소기, 제습기, 상품권 등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카페리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신도, 시도, 모도에서 오는 9일 한글날과 10일 이틀에 걸쳐 3천만원 상당의 보물을 찾는 이벤트 축제가 개최된다.
   
축제가 열리는 신도․시도․모도는 섬끼리 연도교로 연결돼 있어 신․시․모도 삼형제 섬으로 불리고 있으며, 이번 축제는 신시모도축제추진위원회의 주최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내용은 관광객이 9일과 10일 시도운동장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한 후 신․시․모도의 주요 관광지 13개소에 숨겨진 보물징표를 찾아오면 오후 5시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게 된다.
   
경품은 펜션 등 숙박업소에서 찬조한 무료숙박권 200여실, 식당에서 제공하는 소라밥, 도토리묵, 칼국수 등과 대형TV, 맥북, 로봇청소기, 제습기, 상품권 등 총 3천만원에 달한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음악공연과 가을밤 싸늘한 시도초등학교 폐교체험,신도~시도 연도교 인근에서 신도에서 생산되는 새우를 주메뉴로 하는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신․시․모도 삼형제 섬은 수도권에 인접해 접근성이 매우 편리하고 섬 세 곳을 한꺼번에 관광할 수 있는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봉산, 해당화 둑방길, 수기해수욕장, 연도교 등을 경유하는 대한민국해안누리길 53호로 지정되었으며, 섬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는 최고하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시모도 축제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행사는 침체된 섬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간의 공동체 의식제고를 위하여 추진되었다고 밝히며 행사를 통해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기를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삼형제섬 축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장을 찾는 교통편은 삼목선착장에서 2개선사의 4척의 카페리가 오전 7시 10분부터 수시로 20회 이상 운항하며 신도에서 인천을 나오는 마지막 배시간은 오후 9시 50분이다. 
   
문의처 : 010-2861-0375(사무국장), 홈페이지 www.sinsimoisland.com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