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능력개발센터,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무료 교육생 모집

여성 취·창업 전문 온라인 경력 개발 사이트 꿈날개(www.dream.go.kr)가 6월 18일(수)~7월 31일(목)까지 2014년도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경기도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학부모들이 진로코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진로코치는 향후 도 교육청을 통해 학교별 상황에 맞게 학교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 상담, 학부모 진로연수 등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교육은 직업탐색부터 적성발견, 전략적 진로설계 및 진로상담, 진로를 위한 심리검사 방법 등을 총 25시간에 걸쳐 배운다. 특히 진로지도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어 진로코치가 되지 않더라도 자녀 진로지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참여는 꿈날개(www.dream.go.kr)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수강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학습할 수 있다. 진로코치 양성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꿈날개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1600-368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여성 취.창업전문 무료 경력 개발 사이트로 여성유망직종 정보 및 300여개의 무료 온라인 교육, 취·창업 역량진단, 1:1 맞춤형 온라인 취업코칭, 이력서 클리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꿈날개는 2013년 하반기에 도내 초·중·고 학부모 8천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