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및 경기관광공사 공동주최 19일 킨텍스서

MICE 관련 250개 업체, 국내외 바이어 350명 참여

경기도 마이스산업 소개. 해외 바이어와 교류관계 확장기대

 

국내를 대표하는 마이스(MICE) 관련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해외 바이어와 만나는 대규모 산업 전시회인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가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경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고양시가 후원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4’(KOREA MICE EXPO 2014)의 공식행사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2010년까지 4년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던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이스산업 전시회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지방 마이스 산업 균형발전이라는 취지로 올해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으며 이를 경기관광공사 경기컨벤션뷰로가 유치에 성공,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가 올해와 내년 2년간 공동 주최하게 됐다.

마이스 관련 250여개 업체와 국내외 바이어 35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마이스 전시회 및 바이어 대상 유치설명회, 케이 마이스(K-MICE)포럼, 대학생 마이스 아이디어 공모전, 해외 마이스 유력인사 팸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4의 컨셉은 ‘만개(滿開)의 순간’이다. 마이스 생태계의 모든 구성원들이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를 통해 한자리에 모여 교류의 꽃을 피우고 성과의 씨앗들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확산되길 희망하는 뜻을 담고 있다.

본 행사장은 공공기관 및 단체 &컨벤션 센터를 위한 퍼블릭 존(Public Zone), 마이스 시설 및 장소 담당업체를 위한 베뉴 존(MICE Venue Zone), 마이스 서비스 업체를 위한 마이스 서비스 프로바이더 존(MICE Service Provider Zone), 해외 관련 기관을 위한 오버시즈 존(Overseas Zone), 마이스 기획업체 및 교육기관을 위한 마이스 플래닝&에듀케이션 존(MICE Planning & Education Zone), 체험공간인 익스리피언스 존(Experience Zone)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상담회는 행사장 내 각 부스 및 비즈니스 상담관에서 열린다.

박승삼 경기도 서비스산업과장은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바이어들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경기도 MICE 산업을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