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작 6개, G-버스커 오디션 65개 등 71개 작품 공연

거리 예술 축제인 '2015 고양호수예술축제'(GYLAF)가 10월 9∼11일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고양시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거리예술, 평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모두 71개 작품이 선보인다.

축제는 개·폐막 공연을 비롯해 '대한민국 거리예술', '신한류의 중심 고양', 'G-버스커 공개 오디션' 등 공연 프로그램과 기획전시 'GYLAF, 7년간의 기록', 예술체험 등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극단 '몸꼴'의 야외극 '불량충동'이 축제의 서막을 알리고, 극단 '예술불꽃 화(花, 火)랑'의 '꽃을 피우는 무대 화산대'가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개막공연인 불량충동은 사다리의 움직임을 통해 인간의 본능적 움직임을 표현한 작품으로, 라이브밴드의 강력한 록 사운드와 특수효과로 관객의 오감을 자극한다.

음악불꽃공연 꽃을 피우는 무대 화산대는 광대와 불꽃이 어우러져 인생의 희로애락을 그려낸다.

축제 초청작품은 모두 6개로, 개·폐막작 외에 공중 퍼포먼스 'Y컴퍼니'와 '사색나무', 이동형 샌드아트 '포스트맨', 서커스 마임 '나홀로 서커스' 등 작품도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GYLAF 7년간의 기록은 주최 측이 축제의 묘미를 더하려고 준비한 7년간의 축제 기록을 망라한 특별전시.

호수공원 한울광장에 가로 40m, 세로 20m 규모로 전시공간을 꾸며 역대 축제 사진과 영상을 선보인다. 시민 사진 공모로 선정한 20개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축제기간 호수공원, 화정문화광장, 일산문화공원에서는 G-버스커 공개 오디션에서 선발된 밴드, 마술,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65개가 공연된다.

G-버스커 공개 오디션은 기존 자유참가작 공연을 대체한 것으로, 젊고 톡톡 튀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접시 돌리기, 줄타기, 저글링 등 서커스 체험을 비롯해 손가락 인형 만들기, 인형극 체험, 독서체험, 오카리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축제기간 내내 메인 행사장인 호수공원에는 가을꽃축제, 야외조각축제도 함께 열려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선사한다.

모든 공연은 무료.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www.gylaf.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