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화성시는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12일 오전 10시부터 ‘제4회 화성시평생학습박람회’를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이번 평생학습 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화성시를 품다!’라는 주제로 총 100여 개의 평생학습기관 및 학교, 단체, 동아리 등이 참가하여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성인문해교육사업을 통해 글을 배우 어르신과 다문화 가족들이 ‘이젠 읽을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문해 작품 특별 전시회가 열려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준비됐다.

그 외에도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지역 설화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동화책 전시,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래놀이 체험, 이동 동물원 등도 마련된다. 

시 평생교육과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그 동안의 성과를 한자리에 전시, 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만족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일반 시민들에게는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369-3832)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는 2013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